본문 바로가기

PCP 컬럼

인텔 ATOM 제품 개념 총정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텔 아톰 때문에 앞으로의 PC, 휴대폰, 가전 시장에 새로운 파란을 일으 킬 것은 분명합니다.
이런 아톰에 기반한 제품들을 하나씩 정리해 볼까 합니다.

ATOM 기반의 MID/UMPC, Netbook 그리고 현재 우리가 익숙한 Notebook 까지에 대해 기술해 보겠습니다.

1. MID/UMPC, Netbook, Notebook의 차이

좌측 : MID/UMPC
-. 4.5"~7" 의 화면, Linux/XP/Vista, 정보형/업무형

중앙 : Netbook
-. 10" 이하의 화면, Linux/Windows XP

우측 : Notebook
-. 12" 이상의 화면, Windows XP/Vista, Office/그리고 생산성 향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Netbook과 Notebook의 차이

-. Notebook보다 가볍고, 작으며 적당한 성능의 기능을 가진것을 Netbook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Netbook : 주로 오락, 정보, 통신형의 제품
Notebook : 위의 오락, 정보, 통신형의 제품에 좀 더 적극적인 사용자 환경의 제품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Nettop과 Desktop의 차이 

-. Desktop보다 작고, 전력소모가 작으며 적당한 성능의 기능을 가진것을 Nettop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Nettop : 주로 오락, 정보, 통신형의 제품 (컨텐츠 소비형)
Desktop : 위의 오락, 정보, 통신형의 제품에 좀 더 적극적인 사용자 환경의 제품 (컨텐츠 창작, 소비형)

그동안 인텔에서 ATOM이란 새로운 제품을 내놓으면서, 앞으로 PC/가전/휴대폰 시장에 파란을 일으킬 것이라 예상이됩니다. 이런 와중에 많은 제품들의 차이점과 공통점들을 따져보고자 짧으나마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제는 PC의 성능이 너무 높은데 까지 와 버렸습니다. 그런 와중에 이 ATOM이 필요한 이유는 저렴한 가격, 낮은 소비전력, 적당한 크기를 유지하면서, 소비자에게 정작 필요한 것만 제공해주는 제품의 필요성에 기인합니다.

PC로 인터넷만 하고, PC로 음악만 듣고, PC로 워드만 쓰는 것은 어찌보면 자원 낭비가 아닐까 합니다. 자기에게 딱 필요한 기능만을 갖춘 전기값 덜먹고 편한 제품이 하루 빨리 나와서 이런 인텔의 말이 참말인지를 빨리 확인해 보고 싶습니다.

PCPinside

2008/04/05 - [디지털기기/UMPC] - 무게 300g Aigo MID 스펙 대공개 !!
2008/04/05 - [PCP 컬럼] - MID의 TVPC 변신 !
2008/04/04 - [디지털기기/UMPC] - 인텔 ATOM, MID 영상들
2008/04/03 - [디지털기기/UMPC] - MID 시대... 와이브레인, 유경, 한빛 MID 제품 선보여...
2008/04/02 - [디지털기기/UMPC] - Lenovo MID 환상 CF 대공개!
2008/04/02 - [TVPC] - 인텔 100달러대 PC 대공개 !!
2008/04/01 - [분류 전체보기] - 인텔 MID 미리보기, 상하이IDF 출품작!
2008/03/31 - [ITNEWS] - ATOM CPU가 6,000원이 원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