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P 컬럼

어째 무료 우분투는 해킹 안당했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가 돈주고 사는 MS Windows Vista, Apple OSX 레오파드는 해킹을 당해서 보안이 뚫려버렸답니다.
그런데, 개인 사용자가 무료로 설치해서 쓸 수 있는 우분투는 어째 해킹을 안당했다고 하네요 ?

OSX는 하루만에, 그리고 Windows Vista는 이틀만에 해커분들께서 보안의 헛점을 찾아내서 뚫고 들어갔다 하시네요. 분명 우분투의 보안 능력을 이번 기회로 인해 높히 평가했다고는 합니다. 저도 우분투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상당히 기분이 좋은 소식인데요. 그에 반해 몇가지 이유도 있을거란 생각을 해봅니다.

Windows Vista나 OSX 레오파드나 나온지 2년이 되지 않은 운영체제이라 그럴거란 생각이 들기는 하네요.
사실 해커분들이 보안의 헛점을 찾아내는데는 우분투도 여럿 발견되었다 합니다. 하지만, 헛점만 찾았을 뿐 그걸 뚫지는 못했다는 사실이 놀라울 따름이네요.

개인 보안을 중요시 여기시는 분들, 우분투 한번 키우시는 것도 방법이 아닐까 하네요. PC환경의 새로운 바람을 우분투가 한번 잡아 보는 것은 어떨지 한번 기대를 걸어봅니다.

PCPinside.

2008/03/28 - [PCP캠페인] - 우분투 하나면 업무 다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