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P 컬럼

인텔 ATOM은 5만원 이하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세계 10억의 비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40조원 시장대를 노려보자는 인텔의 야심..



인텔에서 만든 ATOM 플랫폼이 전세계 시장을 400억달러 우리나라돈으로는 40조원 시장을 예상한답니다.
놀라운 것은 이 시장이 단순한 PC시장을 목표로 둔것이 아닌, 소위 제2의 시장 형성에 주안점을 둔 것입니다.

인텔의 Paul Otellini CEO의 말입니다.

첫째, 저가 PC들 둘째, UMPC, MID 들 셋째, 가전기기들 넷째, 산업용 임베디드 시스템들

각 시장별로 약 100억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는군요..

인텔 CEO가 가라사대, " 지금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인구는 10억정도이다, 이젠 20억명이 인터넷을 쓸것이다. 그리고 단순히 더 많은 PC를 팔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새로운 기기들을 새로운 가격에 인터넷으로 사람들을 끌어들것이다! " 입니다.

그리고 이분이 이런 말씀도 했네요 "이런 제품들이 200달러에서 300달러 정도의 Netbook(Asus eee같은 저가형 노트북)으로 팔릴것입니다." 결국 한국돈으로 20만원대가 가능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것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얼마전 CNNmoney.com에서 ATOM은 개당 50달러(약5만원)이하가 될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ATOM을 기반으로 한 Netbook 을 25개 국가에다가 뿌릴 작정이라고 하네요.
지금 Asus eee같이 초저가에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문화를 전달 할 수 있는 부담없는 가격을 이룩하여 최대의 판매고를 올리겠다는 야심찬 생각이 깃든 듯 합니다.

아뭏든 기대되는 이야기인데요,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미국, 유럽, 일본 말고도 전세계 사람들이 인터넷에 참여하여 가난한 국가의 친구들도 인터넷에서 여러 정보를 공유하며 살아갔으면 합니다.

PCPin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