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배터리, 파워 말고 또 다른 장점은? 코드제로A9을 조금 세밀하게 들여다보자

배터리, 파워 말고 또 다른 장점은? 코드제로A9을 조금 세밀하게 들여다보자!

착탈식 듀얼배터리와 강력한 흡입력 등 워낙 임팩트있는 장점이 많다보니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A9의 다른 장점들이 살짝 뭍히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정리해봤다. 실제 사용해보면서 느낀 A9의 또 다른 장점을 말이다.

자유자재로 청소가 가능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스마트폰에만 그립감이 중요한게 아니라 청소기 역시 그립감이라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

이 부분을 중요하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 무선 청소기의 특성상 모터, 배터리 등 주요 부품이 손잡이 부분에 다 몰려있기 때문에 아무리 가볍게 설계된 코드제로A9이라 하더라도 오랜 시간 사용시 어느 정도의 무게감이 느껴질 수 밖에 없다.

그럼에도 그 불편함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 건 인체공학적 설계된 디자인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사용자의 신장에 맞춰 총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길이 뿐만이 아니라 실제 사용자의 자세 등을 고려한 적절한 무게 배분 그리고 편리한 그립감을 위해 디자인된 손잡이,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고도 충분한 힘을 전달할 수 있는 각도 등 세심한 부분까지 고심해서 만든 느낌이다.

이 뿐만이 아니라 청소 흡입구 역시 강한 힘을 주지 않고도 좌우 90에 이르는 각도까지 손쉽게 회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를 통해 자유롭게 방향을 틀수 있으며 청소하기 애매한 곳도 너무나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조작 버튼

조작 버튼 역시 엄지 손가락이 움직일 수 있는 범위내에 딱 위치해있다. 필자 손이 여자 손만큼 작음에도 불구하고 조작함에 있어 전혀 불편함이 없다. 전원 ON/OFF와 일반/터보모드 전환 등 몇번만 사용해보면 금방 익숙해지며 그 이후로는 굳이 보지 않고도 편리하게 컨드롤 할 수 있다.

전면으로 배출되는 바람

모든 청소기에는 빨아들인 공기를 다시 배출하는 배출구가 있다. 일반적으로 이 배출구에 큰 의미를 두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 배출구의 위치가 상당히 중요하다. 강한 흡입력으로 빨아들인 공기가 배출될 때 이 공기가 주변 먼지등을 날려버리는 경우가 발생한다.

하지만 코드제로A9은 전면 상단부에 배출구가 있어서 공기가 앞쪽으로 나온다. 불쾌하면서도 뜨뜻한 바람을 맞을 필요도 없고 주변 바닥에 있는 먼지를 날리지도 않는다. 더욱이 배출구 쪽에 프리필터 및 헤파필터를 내장해서 미세먼지가 외부로 다시 나가는 것을 차단해준다. 헤파필터가 없는 제품의 경우 미세먼지가 다시 집안으로 발산되어 그대로 미세먼지가 쌓이게 된다.

먼지 제거도 간편히!

청소기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어야 한다. 즉, 청소를 완료한 후 먼지 및 쓰레기 제거 역시 편리해야한다.

코드제로A9은 간단히 연장관을 분리한 후 먼지통 커버만 열면 먼지나 이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먼지 필터 역시 쉽게 분리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칼형 흡입구를 먼지 필터 입구에 꽂아 돌려주면 쉽게 분리가 된다. 

이렇게 분리한 금속망 필터는 물로 세척이 가능하다.

다만, 먼지통 자체가 분리 되지 않아 솔 등으로 청소는 가능하지만 물로 세척할 수는 없다.

4단계 길이 조절

연장관 길이 조절은 청소를 편안하게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된다. 더욱이 총 4단계까지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코드제로A9은 그 누구든 자기 키에 맞춰 조절할 수 있다.

<5살 아이도 청소기를 돌릴 수 있는 무게와 길이>

기존 사용해왔던 청소기는 사용할 때 약간 허리를 굽혀야 해서 청소가 끝난 후 허리가 아프곤 했는데 코드제로A9은 허리를 꼿꼿히 세워 청소할 수 있다.

또한, 천장이나 안쪽 깊숙히 들어간 곳까지도 길이를 조절해서 청소할 수 있다. 길이 조절은 연장관 뒤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 조절할 수 있다.

A9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장점들

처음 사용할 때는 큰 장점들에 눈이 쏠리지만 오랜시간 사용하다보면 이런 세심한 것들까지 큰 편리함으로 다가오게 된다. 더 쉽게 청소할 수 있고 불편하지 않으며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청소기 관리도 단순하다. 그리고 이러한 소소한 장점들이 있기에 듀얼 착탈식 배터리 및 강력한 흡입력 등이 더욱 돋보이는 것은 아닌가 한다.

이런 측면에 봤을 때 코드제로A9은 큰기술로 한방의 시원함을 보여주는 헤비급의 파워뿐만 아니라 작지만 알차게 포인트를 얻어갈 수 있는 중량급의 기술까지 모두를 가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