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포토샵, 프리미어 배우기 새해 목표 '컴띵'으로 시작! 가성비 온라인 강좌 컴띵

포토샵, 프리미어 배우기 새해 목표 '컴띵'으로 시작! 가성비 온라인 강좌 컴띵

새해가 됐으니 작심삼일이 될지언정 무언가 결심을 해야죠. 전 올해 포토샵과 오토캐드 그리고 프리미어를 공부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꿈이 꽤나 원대하죠? 얼마나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일단 시도해보자 마음을 먹었습니다.

온라인 강좌 컴띵(Comthink)

아마 저와 같이 새해 목표를 잡고 계신 분들이 참 많을 듯 한데요. 그래서 조금 도움이 될까 싶어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바로 국내 최다 규모의 강좌를 보유하고 있는 컴띵(Comthink : http://www.comthink.co.kr)입니다.

컴띵은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오피스 강좌와 오토캐드, 3D Max, 카티아, 솔리드웍스 등의 3D 디자인 강좌, 일러스트, 포토샵, 플래시, 프리미어 등 어도비 프로그램 강좌, HTML, 자바, 앱 개발 등을 위한 프로그래밍 강좌 그리고 다양한 국가기술자격, 국가 공인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좌 등 컴퓨터와 관련한 거의 모든 강좌가 담겨 있는 사이트입니다. 총 983 과목의 강좌가 컴띵에 모두 담겨 있습니다.

온라인 강좌 수강 비용은?

수강 비용이 가장 궁금하실 듯 한데요. 상당히 저렴합니다. 일단, 컴띵에 있는 모든 강좌를 1년 동안(정확하게는 370일) PC, 모바일 모두를 통해 강좌를 보는데 드는 비용은 고작 89,000원입니다. 2년 동안(740일) 총 983 과목을 수강하는데 고작 138,000원이 듭니다.

거의 매일 사먹는 5,000원짜리 커피 한달만 안마셔도 2년치 원하는 강좌를 마음껏 볼 수 있습니다. 또, 하루 190원만 투자하면 2년 전과목 무제한 수강이 가능합니다.

모든 과목을 다 볼 수는 없기에 하나의 강좌만 보고 싶다 할 경우 당연히 가능합니다. 원하는 강좌만 개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과목마다 비용과 수강기간이 조금씩 다른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comthink.co.kr/study/all_lecture.php

참고로 컴띵에 회원을 가입한 후 1일 이내 신청하면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40%까지 할인해주기도 합니다.

컴띵에서 수업을 들어보자!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회원가입을 한 후 수강신청을 하면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수강신청은 비용을 내고 원하는 과목 신청 혹은 연간 회원을 신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신청한 후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서 들으면 됩니다. 참고로 무료 회원 가입 후 수강신청을 하기전 무료 샘플 동영상을 보고 나에게 맞는지 수업 퀄리티는 괜찮은지를 미리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 우선 포토샵을 배울 생각이었기에 포토샵을 선택했습니다. 포토샵도 버전이 다르기 때문에 버전별 강좌부터 홈페이지를 제작을 위한 포토샵 강좌, 예제를 활용한 강좌 등 다양한 주제의 강좌가 있습니다. 포토샵만 총 44개의 과목이 있으며 각 과목당 적게는 10회차에서 많게는 30회차 이상의 강좌가 담겨 있습니다.

이제는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서 보고 배우고 따라하고 내것으로 만들면 됩니다.

강의하기를 누르면 원하는 강좌를 볼 수 있는데요. 동영상을 보는 방식은 끊김없는 플래시, 배속조절이 가능한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 플리시 미니 플레이어 총 3가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배속조절을 지원하는데요. 조금 빠르게 강좌를 듣기 원한다면 배속조절을 통해 1.2배에서 1.7배까지 원하는 단계를 선택해서 보면 됩니다. 다만,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를 선택해야만 배속조절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듣고 있는 강좌입니다. 제가 포토샵 CS6를 사용하고 있어서 포토샵 CS6 메뉴얼 및 사용법 강좌를 선택했습니다. 총 30회차로 구성되어 있고요. 강좌님 발음이 좀 어색하기는 하지만 상당히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시작한지 얼마 안됐는데 벌써 5회차를 듣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일하는 틈틈히 보고 있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네요. (스스로도 뿌듯하군요.)

포토샵 강좌를 보면서 따라할때 필요할 샘플 이미지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스다운을 눌러서 예시로 사용되는 이미지를 다운받아 강좌를 들으면서 따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좌를 위해 만든 PPT 강좌 파일 역시 다운받아서 언제든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본 수강 내용을 한눈에 볼 수도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나의 수강록'을 누르면 현재 학습중인 과목과 몇회 차까지 언제, 몇시에 강좌를 들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영구 소장하고 싶은 강좌의 경우 적정 비용을 내고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비용도 그리 비싼편이 아니기 때문에 원하는 영상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휴학신청을 통해 일정 관리도 가능

직장인의 특성상 갑자기 업무가 바빠져서 강좌를 듣지 못하는 경우가 당연히 발생합니다. 이 경우 마냥 아까운 일수를 보낼 것이 아니라 휴학신청을 해서 일정을 늘릴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휴학신청을 누르면 간단히 휴학신청을 할 수 있으며 다시 복학을 신청해서 강좌를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연간 5회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위해 휴강신청을 한번 해봤네요. 휴학신청 후 바로 복학 신청을 할 수는 없습니다. 하루가 지나야 복학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로도 수강해보세요.

앞서 언급했듯,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별도 앱이 아닌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컴띵(http://www.comthink.co.kr)에 접속해서 로그인 후 사용하면 됩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는 PC로 출/퇴근 시간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강좌를 들을 수 있습니다. 열심히 들어서 하나라도 더 듣는게 돈버는 것이니까 말이죠.

밥상은 차려졌습니다.

수많은 유용한 과목, 저렴한 가격, 괜찮은 강좌 퀄리티,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편의성 등 모든 밥상은 차려졌습니다. 이제 마음을 굳게 먹고 젓가락을 들어 먹기만 하면 됩니다.

뭐~ 저부터 꾸준히 실천해야겠지만 말이죠.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