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태블릿

[휴대PC] 1W 전력 CPU? 너 CPU 맞어 ?

아래 내용은 조선일보의 "서명덕 기자"님께서 쓰신 기사를 발췌한 내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조선일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조선일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조선일보


휴대PC CPU의 전력과 속도 전쟁을 한 그림에 맞추어 놓으셨네요.

VIA vs AMD vs INTEL 의 구도 입니다.

속도는 ? 전반적인 상황으로 보았을때
1. INTEL > VIA > AMD 의 양상입니다.

전력은 ? 전반적인 상황으로 보았을때
2. VIA > AMD > INTEL 의 양상입니다.

위와같이 굳이 비교하여 쓰는 것도 동일 환경내에서 아주 작은 오차일 수 있고, 사실 그 의미가 크게 있지 않을 수 있겠지만 위와같은 구도와 양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듯합니다.

VIA의 경우 1W를 소모하는 CPU라 할지라도 500mhz라 하면 요즘 PC 구동환경에선 역부족인듯 합니다. 하지만 AMD의 경우 1.8W를 소모하고 실제 존재하지요. ^^ 그 제품이 라온디지털의 VEGA, Everun 쯤 되겠습니다.

사실 아주 개인적으로 말씀드리면, 저런 각 CPU 회사의 각고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만, 실제 휴대PC 환경에 맞는 CPU도 있깄지만, 휴대PC 환경에 맞는 OS가 더 절실하지 않나 싶습니다.

Windows 98 정도의 OS는 아마 500Mhz라고 해도 상당히 빠르게 동작하지 않을 까요 ? 그게 아니라 Windows 2000 정도라고 해도 500Mhz 면 쓸만하리라 생각합니다.

하여간 1W 전력소모 CPU가 나왔다는 이야기만으로도 앞으로의 기술발전의 무궁무진함이 느껴집니다.
홈서버로 이 CPU를 하루종일 틀어놓아도, 전기값에 별로 큰 영향력이 없겠네요.
 
무엇보다 PCPinside는 빠른 기술의 움직임이 기술의 빠르기만큼 우리의 일상생활에 적용되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