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uCharger 고속충전기, 갤럭시S3LTE, 갤럭시탭7.7LTE USB로 빠르게 충전하자!

uCharger 고속충전기, 갤럭시S3LTE, 갤럭시탭7.7LTE USB로 빠르게 충전하자!
 
앞서 PC USB로 갤럭시S3, 아이폰4S, 갤럭시노트 등 스마트폰은 물론 아이패드와 갤럭시탭 등 태블릿을 충전할 수 있도록 하는 더욱이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도록 하는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에 대해 소개를 해봤습니다.

글 보러가기 :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 USB 충전 2~4배 더 빠르게 하는 방법!

그래서 이번에는 정말 얼마나 빠르게 충전해주고 아이패드와 갤럭시탭 등 태블릿을 실제로 PC USB 케이블로 제대로 충전할 수 있는지를 TEST해봤습니다. TEST 기기는 갤럭시S3LTE 모델과 태블릿은 갤럭시탭7.7LTE 모델 총 2대로 진행했습니다. 완전히 배터리가 방전된 상태에서 진행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소요되어 모두 89% 상태에서 충전을 시작해서 완전충전이 될 때까지를 측정해봤습니다.

우선 사용방법은 첫 리뷰에도 소개했지만 데스크탑PC 혹은 노트북에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를 꽂은 후 갤럭시S3, 갤럭시탭7.7LTE에 연결된 USB 케이블을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에 꽂아줍니다.

만약 아이패드일 경우 블루 LED모드로 두면 되고 갤럭시탭의 경우 레드 LED 모드로 설정하면 됩니다. 갤럭시S3등 스마트폰의 경우 블루, 레드 상관없이 모든 모드에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3LTE 그리고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

갤럭시S3는 잘 아시겠지만 갤럭시넥서스 등과 같이 상단 LED 불빛을 통해 충전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89% 상태에서 충전 레드 LED가 그린 LED로 바뀌는 즉, 100% 완충 메시지가 뜰 때까지 시간을 측정해봤습니다.

첫 번째는 일반 PC USB에 충전 케이블을 꽂아서 충전을 했으며 두 번째는 동일한 조건에서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을 연결해서 충전을 했습니다.

먼저 PC 본체에 직접 연결해서 충전한 기존 USB 케이블 방식은 총 1시간 39분이 소요됐습니다. 상당히 오랜 시간이 소요됐죠? 참고로 이 TEST를 위해 충전 케이블을 제외한 모든 USB 단자는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두었습니다. 고작 약 10% 정도 충전하는데 걸린 시간은 100분 정도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충전 중에 부재중 전화 한통, 문자 2통, 그리고 화면 밝기 최저로 10번 정도 켰다 끈 것이 전부 입니다.

다음은 충전 아답터를 통해 충전을 했을 때 입니다. 갤럭시S3 전용 5V 1A 충전 아답터를 통해 충전했을 경우 당연히 상당히 빠른 속도로 충전이 됩니다. 소요된 시간은 42분입니다.

마지막으로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을 이용했을 때 입니다. 갤럭시S3를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에 연결하면 일반 USB케이블로 연결했을 때와 다릅니다.

 

설정 à 배터리를 선택하면 상단에 ‘충전 중’이라 뜨면서 ‘USB’가 아닌 ‘AC’라는 글이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USB 케이블로 연결하면 ‘USB’라는 문구가 보이지만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으로 연결할 경우 동일한 USB 임에도 ‘AC’로 인식하게 됩니다. AC는 충전 아답터를 통해 충전할 경우 보여지는 문구입니다.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을 이용해서 89%에서 100% 완충 되는데 걸린 시간은 56분으로 일반 USB로 충전했을 때와 비교 약 2배에 가까운 정도의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의 충전 아답터에 준하는 속도입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일한 USB 케이블에 그저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을 중간에 꽂았을 뿐인데 PC에 연결해 충전하는 것에 비해 월등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리하면

갤럭시S3LTE 전원 아덥터 이용시 : 42분

갤럭시S3LTE USB 케이블을 PC로 충전시 : 1시간 39분(99분)

갤럭시S3LTE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 이용시 : 56분

 

갤럭시탭7.7LTE 그리고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

다음은 갤럭시탭7.7LTE 모델입니다. 조건은 갤럭시S3LTE 모델과 동일합니다. 89%에서 100%가 완료될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습니다. 화면상에 '충전이 완료됐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일때가지 충전을 했습니다.

USB 케이블로 PC로 충전 시 당연히 충전은 안된다고 나오지만 느릿하게 충전이 됩니다. 측정한 결과를 보면 9시25분에 충전을 시작 11시 17분에 충전이 완료됐습니다. 1시간 52분. 약 112분이 걸렸습니다. 정말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반면 갤럭시탭 정품 전원 아답터로 충전 시 42분 정도 충전이 완료됐습니다. 마지막으로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으로 충전 시 약 53분 정도 소요가 됐습니다. 일반 USB 충전과 비교하면 2배 이상 빠른 속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순히 짧은 시간 정도 줄여줄것이라 생각했는데 일반 USB 충전과 비교하면 거의 절반에 가까운 시간을 절약해 줍니다. 물론 이 측정시간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에휴~ 역시 배터리 관련해서 리뷰를 하는건 너무 힘이 듭니다. 시간도 많이 걸리구요.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배터리 용량이 커지면서 실제 충전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PC USB 충전은 말할 나위 없고 말이죠. 사무실에서 혹은 집에서 그리고 차 안에서도 USB가 있다면 그리고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이 있다면 그 시간은 빠르게 줄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이외에도 USB로 충전이 가능한 모든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에 그 쓰임새는 더욱 높아질 듯 합니다.

상당히 요긴할 듯 합니다. 배터리가 없어서 빠르게 충전하고자 할 때 PC로 충전하면 세월아 네월아 속에서 천불이 납니다.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 하나 장만해 놓으면 적어도 이런 걱정은 없을 듯 합니다. 사무실이나 출장 중에는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을 잘 사용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