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 USB 충전 2~4배 더 빠르게 하는 방법!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 USB 충전 2~4배 더 빠르게 하는 방법!

갤럭시S3LTE, 갤럭시탭7.7LTE, 아이패드 등 스마트폰과 태블릿 어떻게 충전하세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보통 기본 제공하는 아답터를 통해 충전을 하거나 아니면 PC USB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해 충전을 합니다. 저의 경우는 집에서는 아답터를 통해 충전을 하고 사무실에서는 PC USB 단자를 통해 케이블을 연결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이나 아이패드 등은 USB로 연결할 경우 아주 느리게 충전은 되지만 화면상으로는 충전이 되지 않는다고 나옵니다. 이는 PC USB 출력전압이 낮아서 발생하는 문제 아닌 문제입니다. 이로 인해 태블릿의 경우 PC USB로 연결하면 상당히 느린 속도로 충전해야 합니다.

PC USB는 0.5A(허용규격은 1.8A까지 가능) 정도로 규격화되어 있기에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경우 PC USB로 충전하면 그 속도가 상당히 느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답터로 충전하는 AC모드와 USB 모드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USB케이블로 충전 시 전압이 제한되어 그 속도가 현저히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최근 출시된 갤럭시S3나 갤럭시노트 역시 배터리 용량이 커짐에 따라 PC USB로 충전 시 그 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 더욱이 LTE와 디스플레이 크기, 성능 향상등을 이유로 배터리 소모량은 기존 보다 더 빨라졌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소모되는 속도만큼 PC USB로 충전 시 그 충전속도가 제대로 따라가질 못합니다.

갤럭시S3LTE 제품만 봐도 USB로 충전할 경우 충전 하면서 사용하게 되면 사실상 충전이 안되거나 오히려 더 배터리가 소모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물론 메인보드 회사에서 전압을 높이는 유틸리티를 선보여 기존 0.5A에서 0.8~1.2A 정도로 높여충전속도를 높이는 그리고 태블릿도 충전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 있기는 했습니다. 또는 USB케이블 자체를 개조하는 편법도 있고 말이죠. 하지만 이런 방식이 어렵다고 한다면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제품이 하나 있습니다.

PC USB 충전속도를 2배에서 4배까지 높여주는 제품입니다. 바로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 입니다.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

이 기기의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면 말 그대로 PC USB 충전 시 그 속도를 한층 높여주는 아답터 입니다. PC에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을 꽂은 후 다시 충전하고자 하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의 케이블을 연결하면 기존 PC USB에서 충전하던 것과 달리 약 2~4배 정도 빠른 충전 속도를 제공해줍니다.

즉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는 최대 2A까지 지원해서 아이패드2도 PC USB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충전은 단순히 된다는 정도의 의미가 아닌 충전 아답터를 통해 충전하는 만큼의 속도를 보여줄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한가지 더 재미있는 것은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 2개를 구입해서 한대의 PC 각각의 USB 포트에 2개를 꼽고 하나는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같은 태블릿을 나머지 하나에는 스마트폰을 연결할 경우 동일한 전력량을 공급해 충전하는 것이 아닌 각 기기에 최적화된 전력을 공급해서 전혀 문제없는 안정적인 충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 제조사 자료를 보면 갤럭시S2의 경우 PC USB 케이블로 충전시 0.4A로 충전이 되지만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의 경우 0.65A로 충전이 되며 더욱이 USB 충전이 아닌 AC 충전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만 있으며 PC USB를 통해 스마트폰이든 태블릿이든 모두 충전할 수 있으며 그 충전 속도 역시 빨라지게 됩니다. 또한, 단순히 충전만 되는 것이 아닌 모드를 전환해서 데이터 전송도 가능해집니다.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 TX3000’를 보면 가운데 LED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통해 각기 다른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먼저 블루 LED는 아이패드, 아이폰,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를 충전할 수 있지만 갤럭시탭은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레드 LED는 반대로 아이패드를 빼고 모든 스마트폰, 갤럭시탭 등 모든 태블릿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LED 불빛이 꺼진 상태는 충전은 안되고 오직 데이터 전송만 가능해집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S3와 갤럭시탭7.7LTE 그리고 아이패드2를 모두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상당히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확실히 PC USB로 충전하기에는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요됐거든요. 집에서는 아답터로 충전하지만 아답터가 2개가 아닌 이상 사무실에서는 PC USB로 충전해왔는데 그 속도가 너무나 느려 무척 불편했습니다.

이 제품을 통해 한층 빠른 충전이 가능해지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다음 편에서는 실제 사용하고 느낌 점을 적어볼까 합니다. 과연 기존 USB로 충전할 때와 얼마만큼 시간의 차이를 보이는지 시간을 정확하게 측정을 해볼까 합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