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방법! 간단히 해보자!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방법! 간단히 해보자!

삼성전자가 오늘 날짜인 3 13일 갤럭시S2를 시작으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이하 ICS) 업그레이드를 실시합니다. 삼성전자는 오늘부터 한국, 폴란드, 헝가리, 스웨덴 등에서 ICS 업그레이드를 실시하고 앞으로 대상국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amsungtomorrow.tistory.com/2388 를 확인하세요.


타 제조사 제품들의 경우 일부 이른바 화석OS라 불리우는 '이클레어', '프로요'도 벗어나지 못한 제품이 아직 많은데도 불구하고 삼성전자는 나름 빠르게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S의 경우 프로요와 진저브레드까지 총 2차례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바 있습니다.

이쯤되면 갤럭시S2는 비공식 레퍼런스폰이라고 해도 될듯 합니다

갤럭시S2를 시작으로 갤럭시 노트, 갤럭시S2 LTE, 갤럭시탭10.1과 갤럭시탭8.9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업그레이드 해도 될까?

아마 업그레이드를 하려는 분들 중 과연 해도 될까 하는 막연한 걱정이 들듯 합니다. 백업 문제부터 버그 등이 있지 않을까 하는 부분까지 말이죠

제가 갤럭시S2가 없다보니 직접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지는 못했지만 주변 분들 그리고 검색을 통해 현재 업그레이드를 이미 실행한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주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상당히 안정적이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이미 갤럭시넥서스에서도 검증된 운영체제이며 갤럭시S2와의 최적화도 괜찮은 편으로 삼성 기본 런처에서 상당히 쾌적하게 동작된다고 합니다. 또한, 인터넷 속도 역시 상당히 빠르다라는 평가입니다. 여기에 크롬도 사용할 수 있고 말이죠.

배터리 역시 진저브레드에 비해 이번 ICS에서 대기 전력을 적게 소모해서 배터리 사용시간이 조금이나마 늘어난다고 합니다. 참고로 ICS에서 고런처는 별로라고 하네요. 노바런처나 APEX이 조금 더 괜찮다고 합니다.

또한, 백업 없이 바로 ICS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해도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이나 주소록 등이 사라지는 일은 없다고 합니다.(물론 아이콘 정렬은 재배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 백업을 하고 진행하셨으면 합니다." 제 주변 분들은 분명 백업 없이도 전혀 문제없이 됐다고는 하지만 혹시라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라는 점을 상기해서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ICS의 경우 기본 설치되는 통신사 어플들을 해제상태로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하지도 않는 통신사 어플이나 기본 어플 들을 모두 해제 시킬 수 있습니다. ~ 빨리 사용해보고 싶네요


업그레이드 방법은?

앞서 언급했지만 제가 갤럭시S2가 없기에 간단히 글로 설명하겠습니다. 사실 글로 설명해도 될만큼 간단합니다. 전혀 걱정하지 말고 그대로 따라 하셨으면 합니다.

1.
디지털 프라자

난 이런 것과 친하지 않다. 만지기만 하면 기기가 고장난다 하는 분들이라면 가까운 디지털프라자 등 서비스센터에 가셔서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효도폰으로 부모님께 갤럭시S2을 선물하신 분들이라면 그리고 직접 해드리기 어려운 경우라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도록 권해드리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2. Kies2.0

Kies2.0
다운받기 : http://www.samsung.com/sec/sppt/pcApplication.do

참고로 맥 버전도 당연히 있습니다.
위 주소를 통해 Kies2.0을 다운받고 PC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혹시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충분히 충전된 갤럭시S2를 준비합니다.


PC
와 갤럭시S2를 연결 하기 앞서 갤럭시S2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응용프로그램 개발 → USB 디버깅 체크를 해줍니다. 그런 다음 PC와 갤럭시S2를 연결합니다. 그런 다음에는 간단합니다. Kies2.0을 통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은 주의사항을 확인한 후 업그레이드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죠?


또 하나는 펌웨어 파일을 구해서 오딘으로 하는 방법도 있는데 Kies2.0으로도 충분히 빠르게 됩니다. 일부 늦는다는 분들도 계시네요.

업그레이드에 대해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확실히 갤럭시S2가 국내 어마어마한 판매고를 올리긴 했나 봅니다. 오늘 네이버 검색어 1위에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올라왔네요. 어여 해보세요. ICS의 새로운 기능과 기존에 비해 한층 빨라진 속도를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그나저나 저는 동생 갤럭시S2 업그레이드를 해주러 주말에 집에 다녀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