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베가넘버5 후기 베가넘버5 로 할 수 있는 모든 것! 5인치의 차이가 제법 크다!

베가넘버5로 할 수 있는 모든 것! 5인치의 차이가 제법 크다!

이 글은 베가넘버5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작성한 글입니다.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체험단 글에 다소 부정적인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죄송하지만 뒤로가기를 눌러주셨으면 합니다. 최대한 객관적으로 작성하고자 했습니다.
체험단 글은 총 3개만 작성하면 되는데 글쎄요. 상당히 맘에 들어 제가 베가넘버5를 쭉~ 사용할 예정인지라 추가로 작성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베가 넘버5에는 다양한 기본 어플이 내장되어있습니다. 사실 필요 없는 어플이 깔려있으면 용량만 차지하고 있어 거부감을 가지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구요. 그런 점에서 베가 넘버5는 조금 불친절합니다. 꽤나 많은 어플이 담겨 있거든요.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어플이 설치되었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마지막에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본 설치된 어플을 하나하나 간략하게 소개해볼까 합니다.


SKY
러닝, SKY Dict

갤럭시S2 4.5인치와 비교 겨우 0.5인치 차이인데 5인치 디스플레이라는 주는 편리성은 기본 어플에서도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특히 SKY Dict은 사전 어플로 한 화면에 보여지는 정보가 많다 보니 기존 스마트폰이나 일반 피쳐폰에서 사용하던 다소 갑갑한 느낌이 덜합니다


SKY
러닝은 교육 동영상 어플로 에듀박스, 포토잉글리쉬, 맛있는 중국어, 비타에듀 등 어학, /고등 교육, 와인, 골프 등 생활 교양에 관련한 교육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 유료로 나눠져 있으며 꽤 많은 무료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에듀박스 영어회화를 통해 쏠쏠히 영어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Photo English의 경우 1개월 무료 컨텐츠 사용 등 혜택도 제공하니 베가 넘버5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꼭 사용해보길 권해봅니다.


SKY Books

SKY Books
는 삼성 갤럭시탭, 갤럭시S 등 모델에 들어간 리더스 허브 그리고 애플의 iBooks와 동일한 기능을 하는 이북 즉, 베가넘버5를 전자책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입니다.
 

북큐브, yes24, 모아진을 통해 ebook 컨텐츠를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도서, 만화, 잡지 등으로 나눠지며 음성읽기, 폰트크기, 종류, 줄 간격, 배경설정, 화면 밝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전자책을 보기에는 사실상 조금 불편함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전문 전자책 단말기의 경우 6인치나 그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담고 있습니다. 베가 넘버5 5인치 디스플레이를 담고 있어 일반 스마트폰보다는 조금 더 나은 가독성을 보여줍니다.


페이지 한장 한장 넘기는 퍼포먼스 역시 끊김 없이 동작되고 말이죠.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추천하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별도 다운받은 만화책을 넣어서도 볼 수 있지만 굳이 SKY Books를 이용하지 말고 jjcomics viewer를 이용하는 것이 기능면에 있어서 더 좋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얼마 전 갤럭시탭 10.1에서도 소개한 바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는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을 베가넘버5를 통해 볼 수 있고 또, 간단하게 수정이나 새로운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특히 직장인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어플 중 하나입니다.


관련 글 보러 가기
: 갤럭시탭 10.1 후기 가지고 놀기만 하면 아깝잖아! 문서기능을 이용해보자!

이 역시 SKY Dict 또는 SKY Books와 마찬가지로 한 화면에 보이는 내용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5인치 베가넘버5에는 꼭 들어가야 할 어플입니다. 비록 디테일한 수정이나 완벽한 글을 작성하기에는 분명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급한 상황에서 사용할 경우 분명 큰 도움이 됩니다.


위 링크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현재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지원하는 box.net 사용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병행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디오 스튜디오/ 포토 스튜디오

이 역시 추천하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비디오, 포토 스튜디오는 말 그대로 사진과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싸이, 트위터, 블로그 등에 올리기 위해 PC가 없이도 어느 정도 만족할 만한 컨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먼저 비디오 스튜디오는 영상 자르기는 물론 파일 및 직접 음악/음성을 더빙해 입힐 수 있으며 문자 등 텍스트 삽입과 다양한 효과삽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처음에는 약간의 적응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바로 편집해서 올릴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베가 넘버5에 최적화된 어플로 큰 아이콘으로 조작하기 편리합니다.


포토 스튜디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포토샵이나 포토 스케이프 등 전문적인 프로그램 없이도 사진 편집이 가능합니다. 밝기, 대비, RGB 컬러 등 자동으로 수정되는 기능, 회전, 자르기, 리사이즈 등 기본 기능은 물론 음영, 화이트 밸런스, 선명도, 채도 조정과 스타일, 아트, 모바이크, 빗방울, 안개 등 꾸미기 기능까지 일반적으로 스냅사진을 꾸며 올리기에는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익숙해지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요즘과 같이 SNS 그리고 사진,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활동이 많은 만큼 필수 어플로 곧 자리하지 않을까 합니다.    

 


SKY 미투데이/SKY 트위터/SNS 매니저/블로그 노트

이 어플들은 개인적으로 그리 필요하지 않은 어플입니다. 다 마음에 드는 어플만 있을 순 없지만 이 어플들은 서로 중복되는 경우도 있어서 지웠으면 하는 어플입니다. SNS 매니저를 통해 미투데이, 트위터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또 다시 세분화 해서 SKY 미투데이와 SKY 트위터 어플을 넣었습니다. 굳이 개수를 늘린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SNS 매니저를 트위터와 미투데이 이외에도 페이스북, G+ 등도 함께 연동할 수 있도록 해서 어플 하나로 모든 SNS를 관리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SKY
스테이션

거듭 SKY 모델은 칭찬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을 모르는 사용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UI와 어플 들입니다. SKY 스테이션도 마찬가지입니다.


꾸준하게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하는 스마트폰의 특성상 스마트폰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자 분들은 마냥 어렵게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를 다소 귀찮게 여기는 분들은 크게 불편하지 않으면 그냥 쭉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베가넘버5 SKY 스테이션을 통해 PC와 연결하지 않아도 SW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으며 신규로 업데이트 되는 것을 베가넘버5만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 연결해서 매니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등등의 과정 없이 몇 번의 터치만으로 가능하니 초보자 분들이라면 베가 넘버5가 좋은 선택이 될 수있습니다.


미디어링크/SKY 컨텐츠 전송/SKYme

먼저 SKY 컨텐츠 전송은 앞서 언급한 SKY 스테이션 처럼 초보자도 쉽게 사진, 영상, 전화번호, 문서 등을 블루투스로 전송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따로 SKY 컨텐츠 전송이라는 어플을 만들어 터치 몇 번으로 컨텐츠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어플. 이런 건 스카이가 정말 잘하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미디어 링크는 DLNA와 같이 동일 무선 네트워크 상에서 베가넘버5에 저장된 사진, 영상 등을 다른 모바일 기기나 디스플레이 장치로 전송해서 볼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제가 현재 연결할 수 있는 단말기가 없어서 TEST를 하지 못했지만 조금 더 쉽게 설명하면 베가넘버5에 있는 영화를 TV에 무선으로 전송하여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SKYme SKY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왠지 모바일미가 떠오르는 이름입니다. 이 기능은 이 스카이미를 많이 사용한다면 유용한 기능이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사용자도 적은 상태인지라 주소록 백업 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 주소록에 저장된 친구를 소울메이트로 등록할 경우 소울 메이트간에 자료는 물론, 카카오톡, 마이피플, 챗온과 같이 문자(사진, 영상 포함)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맛집 등 다양한 정보를 업데이트해서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단순한 클라우드라고 보기에는 상당히 고심한 모습이 보이기는 하지만 사용자가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녀석을 잘 키웠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네요. 그나저나 너무 느립니다. 서버에 연결되는 시간이 상당히 오래 소요됩니다. 저의 경우 한번 접속하는데 약 3분 정도 소요됐습니다. 이 부분도 해결이 되야 할 듯 합니다.


정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담겨 있습니다.
이 중에 개인 사용자에 따라 모두 필요 할 수도 있고 전혀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분명한 것은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이들을 위해 상당히 짜임새 있고 편리하게 만들어 놓았으며 5인치 특성상 처음부터 최적화된 어플을 넣는 것이 사용자들에게 더 편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서 처음부터 다양한 어플을 넣어놓은 것이라 판단됩니다

5
인치가 주는 시각적 편리성과 함께 SKY만의 아기자기한 편의성 등이 결합되면서 그 이상의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만약 큰 디스플레이를 원하신다면 분명 베가 넘버5는 상당한 만족감을 가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앞으로가 중요합니다. 스카이 스스로 5인치 베가넘버5에 맞는 최적화된 어플을 꾸준하게 내놓거나 이를 지원할 수 있도록 타 업체와 꾸준한 연계가 필요할 듯 합니다.

“본 컨텐츠는 베가넘버파이브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임대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