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HTPC

[홈서버] KT 유무선 공유기 제재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디지털타임즈

KT가 드디어 유무선 공유에 대해서 제재조치를 취할 예정인가 봅니다.

IPTV, VOIP 등 추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트래픽 이용이 많을 것을 예상하여, 공식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반시 위약금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내리는 부분에 대해서는 상당히 말이 많을 듯 합니다만, 그나마 무료단말을 1대까지는 용인한다고 합니다.

다만, 요즘같이 한 가구에 데스크탑 컴퓨터 1대, 노트북 1대 등 PC가 2대 이상이 있는 가정에는 큰 문제점이 없습니다만, 한 가구에 개인 노트북을 따로 가지고 있는 가정은 추가 요금을 물어야 하는 상황이 되겠습니다.

더욱이 이런 조치가 KT만 이루어지고 있고 타통신사에서는 아직까지 시행하지 않고 있어 적지않은 파장을 일으킬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조금 생각을 바꿔본다면, 한개는 홈서버로 쓰고 나머지는 휴대PC를 쓰는 상황도 연출이 가능하겠습니다. ^^

결과적으로, IPTV 서비스를 런칭하기 위한 사전포석으로 예상되긴 하지만 이런 제재가 초고속 인터넷 사용자의 활용에 악영향을 미칠것에 대한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







  • Roven 2007.07.30 20:06

    동접3대이상만 이상있는건가요?아니면 따로 등록한2대까지만 괜찮은건가요?
    동접이면 좋은데말이죠..흐음..ㄱ-;

  • Favicon of http://blog.daum.net/konbc BlogIcon 그램린 2008.08.04 18:35

    기본적으로 초고속 이용약관을 보면 KT, 하나로, 파워콤등 모든 사업자가 다수의 단말기(컴)를

    사용시 추가단말서비스라고해서 추가요금을 납부해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KT나 하나로를 제외하 파워콤은 아직 단속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 바뀔지 모르는 정책이라서 ㅠㅠ)

    앞으로 단속을 할 수도 있고.. 안할수도 있고.. 알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나중에 단속을 하더라도 현재는 파워콤으로 교체하시는 것이 1차 방법일 듯 합니다.

    그러나 임시 방편일 뿐 확실히 처리하고자 하신다면 "엑스피드오피스"를 추천합니다.

    http://blog.daum.net/konbc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