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갤럭시탭을 돋보이게 하는 추천어플, 추천 주변기기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8번째 리뷰가 될 듯 합니다.

갤럭시탭을 더욱 알차게 사용하기 위한 추천 어플 그리고 추천 주변기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 참고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별도 어플리케이션 없이 캡쳐가 가능한거 아시죠?
전원버튼과 되돌리기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캡쳐가 됩니다. 캡쳐된 파일은 ScreenCapture폴더에 저장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첫번째로 스카이프입니다.

 

이번 CES2011 참석을 위해 라스베이거스에 갔다가 스카이프는 없어서는 안될 최고의 어플임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라스베이거스에서 자주 가던 한국식당 Kimchi에서 같이 갔던 일행 분들의 스마트폰은 WIFI 연결이 안됐는데 갤럭시탭만 연결되는 독특한 상황을 맞이하게 되면서 가족들과 애인에게 스카이프로 전화통화할 수 있는 은혜(^^)를 베풀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깨끗한 통화품질은 물론 스카이프가 설치된 PC, 애플 아이폰, 그외 다양한 제품들과도 모두 통화할 수 있어 해외에서 참 요긴하게 사용했던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 아시겠지만 스카이프 가입자간은 무료이기 때문에 WIFI가 되는 곳에서는 언제든 갤럭시탭을 꺼내 한국에 있는 가족과 통화를 했습니다. 오히려 와이프가 그만 전화하라고 할만큼 수시로 전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부모님도 스마트폰이나 갤럭시탭으로 바꿔드려야 겠다는 생각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는 키움증권 등 주식관련 어플입니다. 용돈벌이로 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사용 이전에는 아이폰에 키움증권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이게 좀 불편한 것이 제한적으로 멀티태스킹을 지원하여 주식 매수, 매도 등 중요한 순간에 전화가 오게 되면 다시 아이디와 비밀번호 그리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했습니다. , 주식 어플 이용 중에는 다른 어플을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멀티로 다른 어플을 이용하면 다시 처음부터 아이디와 비밀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그러려니 하고 몇번 아이디,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고 사용해왔는데 전화가 많이 올 경우는 정말 대책이 없어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갤럭시탭의 경우 큰 화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라는 장점은 물론이거니와 전화가 오건 다른 어플을 이용하건 다시 실행하면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바로 이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주식은 매수, 매도 타이밍이 중요하기에 갤럭시탭의 멀티태스킹은 주식을 이용하는데 정말 적절한 기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제 주식 라이프에 있어 중요한건 기기가 아닌 종목선택이겠네요. ^^;

 

세번째는 알약 안드로이드입니다.

 

왠만한 컴퓨터에는 다 깔려있다는 알약이 안드로이드 기반의 백신 어플을 선보였습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말고도 V3 모바일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은 빠르게 대중화 되고 있지만 이를 통해 해킹, 바이러스 등에는 여전히 무지한 상태입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였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지금도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인터넷 뱅킹을 하고 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앞으로 NFC칩을 내장 모바일 기기를 통한 결재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될듯 합니다. 또한, 내 스마트폰, 태블릿에는 개인 정보가 그득 담겨있고 말이죠. 하지만 너무나 위험에 쉽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더욱 위험한 것은 이에 대한 위험성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구요.

 

PC를 포맷해서 다시 OS를 설치할 때 다양한 유무료 백신 프로그램을 항상 필수적, 기본적으로 깔아놓듯 내 갤럭시탭에서 백신 어플을 필수적으로 설치해야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약 안드로이드는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UI를 통해 PC 알약의 친숙함을 그대로 가지고 왔습니다. V3 모바일과 비교, 검사속도는 빠른 대신 파일 검사 DB가 적고 전력소모량이 V3보다 많다는 지적도 있습니다만 APP관리를 통해 바이러스앱, 불량앱 등을 체크해주고, 스팸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부가 기능이 꽤 쏠쏠합니다. V3를 쓰느냐 알약 안드로이드를 쓰느냐는 사용자의 몫입니다. 단, 꼭 설치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번째는 쿠폰모아입니다.

 

쇼설커머스라고 들어보셨을 듯 합니다. 쇼설커머스를 모르신다면 쇼킹온이나 티몬은 들어보셨을듯 합니다. 음식, 여행, 공연, 미용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공동구매 형식으로 반값 또는 그 이상의 할인률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입니다. 이미 수십개의 사이트가 생성되었고 매일 수십 수백개의 저렴한 상품들이 새롭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도 아침 출근길에 꼭 챙겨보는 것이 바로 이 쿠폰모아입니다. 그렇다고 매일 구입하는 것은 아니고 올해 강원도 산천어 낚시와 제주도, 해외 여행계획을 잡아놔서 펜션, 항공권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고 또 해마다 오는 부모님, 동생, 아내의 생일에 맞춰 괜찮은 상품이 있는지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어짜피 써야 할 돈인데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면 좋을 듯 해서 매일 챙겨봅니다.

 

작년에 이걸로 저렴하고 기분 좋게 하이난에 다녀오고 맘마미아 공연도 저렴하게 보게 된 뒤로 쇼셜커머스의 매력에 푹빠졌습니다. 이용해보세요. 일단 갤럭시탭 7인치 화면이 스마트폰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편리한 뷰어를 제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섯번째는 워드업(Word up!) 입니다.

 

이 워드업은 이전 교육어플 관련 리뷰를 할 때 빼먹었던 어플인데 영어공부 하는데 있어 정말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드업은 쉽게 말해 직접 만들 수 있는 깜박이 어플 입니다. 이 깜박이 어플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http://www.wordup.co.kr/ 사이트에 방문해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탭에 Word up 어플을 다운받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이트를 통해 공개노트를 선택하면 다른 분들이 올려놓은(물론 직접 만들어 올릴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영어 노트를 볼 수 있습니다. 단어, 숙어, 회화는 물론 영화/미드 자막, 일본어, 중국어까지 정말 다양한 종류의 노트가 있습니다. 이 노트 중 자신이 보고 싶어 하는 것을 스크랩하면 내노트로 저장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 다음 갤럭시탭 워드업을 실행하게 되면 사이트를 통해 스크랩한 다른 이들의 노트가 보여집니다. 이 스크랩한 노트를 선택한 다음 다운로드를 누르면 갤럭시탭을 통해 이 노트의 내용을 깜박이 방식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운 단어는 감출 수 있고 속도조절, 발음 음성지원(다운받은 노트에 음성지원이 들어가 있으다면) 등 상당히 알차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정말 최고죠? 다른 분들의 노트만 다운받지 말고 능력자 분들이 다양하게 알찬 내용을 올려주신다면 더욱 활성화되지 않을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로 갤럭시탭에 어울리는 추천 주변기기를 소개하면 플랜트로닉스 백비트(backbeat) 903+를 추천합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뛰어난 음질은 물론 향상된 기능으로 정말 주변분들에게 꾸준히 추천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심지어는 이번 샌프란시스코 애플샵에 가서 백비트가 눈에 보이기에 너무 만족한 나머지 같이 간 일행분과 한 모르는 외국인분께 굿~ 굿~ 하면서 이 제품을 추천해 관계자도 아닌데 2개를 구입하게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질 정말 좋습니다. 리뷰를 통해서도 작성했지만 통화품질은 물론 음악감상 시 전혀 다른 음질을 느낄 수 있을 만큼 좋습니다. 꼭 한번 이용해보세요.

 

이것으로 갤럭시탭을 돋보이게 하는 추천어플 그리고 추천 주변기기를 소개해봤습니다.

 

다음은 제 일상에 들어온 갤럭시탭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작성해 볼까 합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