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오즈 2.0이란? 오즈 2.0을 체험해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LGT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는 오즈(OZ) 4월을 시작으로 오즈 2.0으로 한 단계 진화했습니다. 이미 진리의 OZ로 평가 받을 만큼 타 통신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여주고 있었던 오즈이기에 이번 2.0으로 변화가 더욱 기대되는 듯 합니다.
 

이번 오즈 2.0의 첫번째 변화는 바로 오즈 어플리케이션인 듯 합니다.

이전 정말 스마트폰이 필요할까?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오즈 2.0

이란 주제로 글을 작성한 적이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세인 요즘. 일반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웬지 초라한 느낌입니다. 사실 전혀 그럴 필요가 없는데 말이죠. 실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만 막상 자주 이용하는 어플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은 18만개의 어플이 있지만 그 중 뽐내기 위한 어플을 제외하면 실제 사용하고 어플은 많아야 100개를 넘기기 힘이 듭니다. 사실 이것도 많은 거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T가 내세우는 오즈 2.0은 바로 이것입니다. 일반 휴대폰에도 스마트폰과 같은 어플을 제공하고 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되 많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만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 복잡하고 왠지 어려운 것을 싫어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서비스가 될 수 있다라는 점입니다.

http://www6.ozgeneration.com/oz_newoz/oz_newoz_01.asp

위 주소를 가면 오즈 2.0이 무엇인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현재 제공하고 있는 어플과 앞으로 제공할 어플이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이 기능을 어떻게 이용하는지를 쉽게 알 수 있는 공간입니다.

현재 Daum영화, 뉴스, 가격비교, 티스토리, TV, 날씨, OZ엠넷뮤직, 네이버 실시간 검색, 오픈케스트, 윙버스 서울맛집, 블로그, 네이버 웹툰, 미투데이를 기본 어플로 제공하고 있고 이어 Daum 카페, 지도, N 드라이브, 카페, OZ 증권, 싸이월드 등 어플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OZ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영상에서도 OZ 2.0이 내세우고자 하는 부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괜찮은 시도란 생각입니다. 전에도 작성했지만 스마트폰이 대세이긴 하지만 여전히 일반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막연히 스마트폰을 거부하는 분들도 계시고 또 어려워 하는 분들도 있고 일반 휴대폰이 더 좋게 느끼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일반 휴대폰의 친근감을 밑바탕으로 스마트폰의 일부 그리고 필요한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은 분명 이들을 배려한 부분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내가 스마트폰을 쓰기 때문에 그리고 일반 휴대폰은 너무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이번 오즈 2.0이 내세우는 이러한 서비스가 턱없어 보인다고 생각할지는 모르겠지만 이를 필요로 하는 더 많은 일반 휴대폰 사용자도 있다라는 관점에서 바라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평가를 없애기 위해서 LGT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어플을 꾸준히 출시해주고 더 저렴하고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꾸준히 유지해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LGT 스마트폰을 바라는 이들을 위해서 오즈와 스마트폰의 결합을 하루 빨리 다양하게 보여주었음 하는 바람입니다.

2010/04/14 - [PCP 컬럼] - LGT가 아이폰을 이기는 법? 꼴지의 반란이 시작된다!
2010/04/07 - [디지털기기/스마트폰/휴대폰] - CDMA 아이폰 LGT를 통해 도입될 수 있을까?
2010/04/02 - [디지털기기/스마트폰/휴대폰] - 오즈(OZ)와 오즈옴니아를 내비게이션으로 이용해보자!
2010/03/30 - [리뷰&리뷰] - [리뷰] 맥스(MaXX) 너의 정체는 뭐니? #5. 총평 그리고 가능성
2010/03/23 - [PCP 컬럼] - KT 아이폰 이전에는 LGT 오즈(OZ)가 있었다.
2010/03/18 - [PCP 컬럼] - 정말 스마트폰이 필요할까?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오즈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