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HTPC

PC를 즐기는 홈서버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START~!

블로그 초기 다뤘던 내용인데 다시금 업글해서 올려보았습니다. ^^

홈서버(Home Server)란 ?


PCPinside는 "거실로 PC, 거리로 PC"란 타이틀을 갖고 있습니다.
저희가 준비하는 서비스는 디지털 기기 사용자를 위한 정보 서비스를 기본으로 합니다.
그 중에서 다루고자 하는 상품중의 하나가 "홈서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홈서버에 대해 간략히 소개올립니다.

I.  홈서버는 PC입니다. 

사실은 PC입니다. 홈서버라고 지칭할 뿐입니다. ^^

홈서버란 안방, 서재 두던 PC를 가족과 함께 그리고 친구와 함께, 즐기기 위해 단순히 거실에서 쓰기 편하게 옮겨 놓고 가정에 필요한 기능을 넣어주면 되는 겁니다.
이것만 기억하시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홈서버는 알고보면 PC입니다.



1. 홈서버는 고화질 TV 입니다.

PC에 HDTV수신카드를 달면 HDTV 셋톱박스로 변신합니다. 화면크기도 내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IPTV를 가입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하지만 홈서버를 통해서도 그 이상의 즐거움을 누릴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기구매값과 전기값만으로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홈서버는 HDTV입니다.




2. 홈서버는 고화질 녹화기입니다.

PC에서 TV 드라마나 방송프로그램을 그자리에서 녹화할수도 원격에서 녹화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업무때문에 녹화하는것을 깜빡 잊으셨다면, PC, UMPC, PDA, 휴대폰으로 예약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킬러콘텐츠인 드라마, 스포츠 중계 놓치기 싫으시죠. 바로 홈서버라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홈서버는 HDTV 방송 녹화기입니다.



3. 홈서버는 고화질 사진 캡춰기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연애인의 사진을 초고화질로 캡쳐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잊지 못할 화면을 저장하여, 그 장면을 놓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타쿠로 오인받을 수 있겠지만 좋은걸 어쩌겠습니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예인 사진 초고화질 캡쳐사진, 손예진씨 찬조 출연 ^^



4. 홈서버는 가족 앨범(디지털 액자)입니다.

PC안에 디카로 찍은 지난 여름휴가사진, 결혼식사진, 해외여행사진 등 멋진 사진들을 사진 엘범이 아닌 거실의 대형 TV화면으로 친척들이 모였을 때, 친구들이 왔을 때, 멋진 배경음악과 사진 연출과 함께 더더욱 멋진 장면으로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홈서버의 다이나믹한 디지털 액자 활용



5. 홈서버는 영화관(홈시어터)입니다.

PMP로 혼자보던 영상을 가족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5.1사라운드 오디오를 느끼면서, 가족과 함께 문화 공유가 가능합니다. DVD만이 아닌, 인터넷 VOD 영화, DIVX 영화를 다같이 볼 수 있습니다. 때에 따라 블루레이 영화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VD, 블루레이, 인터넷 VOD 영화관



6. 홈서버는 원격TV(IP-DMB)입니다.

UMPC, PDA, 휴대폰으로 집에서만 보던 TV를 밖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집안에서만 보던 방송을 밖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DMB채널이 10개 정도라면, 이젠 100개~200개의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무선인터넷이 기반으로 되어야 하겠지만 점차 저렴해지는 무선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활용도를 제공해준다는 측면에서 꼭 사용해봐야할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에서 보던 TV를 밖에서 보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7. 홈서버는 원격 자료 저장 창고(웹하드)입니다

앞서 작성한 홈서버에 관한 기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냉장고와 같이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고의 역할로 PC안에 저장해둔 내 중요한 내 사진, 내 음악, 내 영상, 내 문서 등을 다운받지 않고도 원격에서도 접속하여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격 자료 저장 창고 역할의 웹하드



8. 홈서버는 자료 다운로드 기기입니다.

홈서버를 원격 제어를 통해 커뮤니티자료실에서 자료를 다운 받도록 걸어둘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커뮤니티 포인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고 커뮤니티의 정보공유 를 더욱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콘텐츠를 미리 다운 받아놓고 퇴근 후 바로 감상하는 즐거움을 누릴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럽박스 등의 커뮤니티 자료실 다운로드 이용



9. 홈서버는 집안의 상근 경비원(홈시큐리티)입니다.

홈서버로 우리 아이가 집에 있는지 아니면 놀이터에 있는지 외부에서 컴퓨터, UMPC, PDA, 휴대폰으로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애완용 동물도 볼 수 있습니다. ^^  
유사시 도둑이 들었을 경우 증거자료로도 용이하게 쓸 수 있으며, 24시간 대기가 가능하여 어떤 경비원보다 막강한 능력을 자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범 카메라 역할



10. 홈서버는 화상전화기입니다.

거실에서 해외에 유학간 내아들, 딸, 형, 누나, 동생, 여친, 남친, 기러기아빠로 홀로 남겨진 아버지 등등과 거실에서 무료로 메신저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홈서버는 PC란 말 잊지 않으셨죠? PC를 통해 스카이프, 네이버폰등을 통해 가입자간 무료로 통화할수 있는 저렴함과 편리함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 홈서버는 게임기입니다.


내가 즐기는 온라인게임을 거실에서 할 수 있습니다. PC인데 뭘 못하겠습니다. 더군다나 간단한 플레쉬 게임을 대형 TV 화면을 통해 가족들과 즐길수 있다면 닌텐도 WII가 부럽겠습니까? 혼자 즐기는 게임보다 가족과 즐기는 게임을 통해 돈독한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리니지2는 내방에서 가족과는 홈서버로 함께하는 PC문화를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 홈서버는 뉴스위의 뉴스정보기(웹서핑)입니다.

거실에서 TV로만 보던 뉴스만이 아닌 더 깊숙한 세계를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더 많은 정보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조중동 말이 많은 신문 보지말고 자신이 원하는 언론사의 글을 RSS로 받아 볼수 있는 편리함 그리고 이 정보를 휴대폰, UMPC등에 저장하여 출근길에 볼수있는 유익함까지 홈서를 통해 누릴수 있는 부분은 정말 많다고 생각됩니다.

이외에도 홈서버를 통해 누릴수 있는 즐거움은 정말 다양합니다. IPTV를 가입해서 초고속 인터넷, IPTV 이용료까지 지출해야 한다면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부담이 될듯합니다. 통신비를 아껴야할 시기인 만큼 너무나 저렴해지고 저전력의 막강함으로 등장한 홈서버 PC를 하나 구매해서 TV 옆에 두고 또는, 기존 마련해준 UMPC, 미니노트북, 넷북을 TV 옆에 놓고 다양한 활용을 하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다음주 정도 아톰플랫폼 기반의 미니 PC를 곧 Test용으로 받을듯 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리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