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인터넷전화

휴대폰에 스카이프를 담다. 국내 하반기 출시예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전화 스카이프카 자신의 영역을 더욱 넓히고 있습니다.
PC를 통한 인터넷 전화 이외에 휴대폰을 통해 스카이프를 이용하여 전화할수 있는 '스카이프 모바일' 베타버전을 최근 선보이면서 앞으로 상당히 흥미로운 진행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미 스마트폰을 통해 일반 휴대전화 서비스와 스카이프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WIFI를 통해 인터넷 전화를 활용하는 듀얼폰의 역할을 해주었던 것과는 달리 기존 일반 휴대폰에 스카이프 프로그램을 자체 내장하여 휴대전화와 인터넷전화를 하나의 기기를 통해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현재 JAVA를 지원하는 삼성, 모토로라, 노키아, 소니에릭슨 등 50개 기종에 가볍게 마든 프로그램이란 의미의 '씬 클라이언트(Thin Client)'라 불리우는 스카이프 모바일 프로그램을 내장 스카이프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 스카이프 무료 요금제를 출시한 상황에서 국내 휴대폰에 이를 내장할 경우 엄청난 혜택을 받을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를 사용하기 위해 먼저 스카이프 홈페이지(www.skype.com/go/mobiledownload)에서 지원 가능한 휴대폰 확인한 후 스카이프 모바일 홈페이지(skype.com/m)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수 있습니다.
물론 국내는 아직 사용이 불가합니다. ㅠㅠ

현재는 영국, 브라질, 덴마크, 스웨덴, 핀란드, 에스토니아, 폴란드등 7개 국가에서 먼저 이용할 수 있으며 국내는 올해 하반기정도로 예상하는데 과연 이동통신사가 이를 가만 둘것인지 귀추가 상당히 궁금해 집니다.

옥션 스카이프(www.skype.co.kr)에 따르면 스카이프의 휴대폰 서비스가 하반기에는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히는데 옥션 스카이프 사업본부 배동철 상무는 "스카이프 모바일 출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됐다"며 "앞으로 국내에서도 장소와 기기 제약 없이 스카이프로 통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한 이상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로 보여집니다. 

통화량이 많은 분들에게는 휴대폰 데이터 요금제와 사용요금 그리고 스카이프 무료 요금제를 가입하여 사용하면 오히려 더욱 저렴한 사용이 가능할 것이로 보이며 특히 국제전화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큰 희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휴대폰과 제휴한 스카이프 휴대폰 3(Three)를 출시한적 있는 스카이프는 데스크탑 이외에 UMPC, 휴대폰, 게임콘솔에 까지 영역을 확장하면서 인터넷 전화 시장 발전을 이끌고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M4650의 경우 WIFI 기능이 없어 회사나 집에서는 USB싱크기능을 이용 휴대전화 기능 대신 스카이프를 통해 전화를 하고 있는데 상당히 저렴한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하루빨리 국내 휴대전화를 통해 스카이프를 할수 있는 기기를 내놓아 주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