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태블릿

무게 300g Aigo MID 스펙 대공개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MID 제품이 슬슬 이제 기지게를 필 준비를 하고 있는듯 합니다. 인텔에서 일부분 스펙과 크기 그리고 몇가지 특징에 대해서 공개했습니다.

I. 스펙

1. CPU : 800 Mhz Intel Atom (역시 아톰이군요.)
2. SSD : 4/8GB SSD (ASUS eee같이 플래쉬 메모리를 썼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더 용량을 늘리겠죠.)
3. OS   : Linux OS (RedFlag에서 배포되고 있는 Moblin 기반의 리눅스입니다.)
4. NET : Wifi 802.11 b/g, Bluetooth 2.0+EDR, CDMA 2000 1x / TD-SCDMA module (Wimax가 빠졌네요. 흠..)

II. 특징

1. 5개 안테나가 Wifi/Bluetooth, GPS, WWAN의 안정적 동작 제공
2. 야간에 키보드가 보이도록 키보드 백라이트 지원
3. 핸드라이팅을 지원하는 터치스크린
4. 완벽한 인터넷 접속 제공
5. 단순하고 직관적인 UI
6. 빠른 부팅 그리고 슬립 모드에서의 회기 (얼마나 빠르고 안정적일지는 써봐야 알듯 합니다.)

III. 외관

1. 화면 : 4.6 in WVGA high resolution screen (800x480)
2. 크기 : 152x80x21.9 mm (2cm의 두께면, 상당한 그립감이 있을듯 합니다.)
3. 무게 : 300g (이 무게는 PMP급의 무게입니다.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제품이 나오면 모든 것들이 밝혀지겠지만, 예전 라온디지털에서 2년전에 이런 PC를 개발했었는데, 이제야 이런 제품이 나온다는게 조금 안타깝기는 합니다. 예전 한 중소기업의 노력에 의해 만든 제품과 인텔이라는 거대 회사가 서포트를 하는 과정에서 만드는 MID의 도전은 과연 어떨지 문득 궁금해 집니다.

PCPin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