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항상 새로운 감성을 이끈다. 스카이 퀼트폰(IM-S310L)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카이는 스카이만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휴대폰 리뷰어로써 느낄수 있는 스카이 휴대폰은 항상 새로운 컨셉과 테마로 이루어진 독특함으로 매번 궁금증을 자아내며 또한 이러한 디자인과 어우러진 색다른 아름다움과 색다른 기쁨으로 그 만의 감성을 자극해 주어 시각에서 부터 느껴지는 만족감을 통해 항상 새롭게 출시될 스카이 휴대폰을 기다리는 즐거움을 안겨준다.

스카이 블레이드, 스카이 웨이브, 스카이 레인폰, 돌핀 슬라이드 등 이름만으로 느껴지는 테마별 감성과 또한 이를 통해 완성된 독특한 디자인은 기존 비슷 비슷한 모습으로 출시되는 휴대폰 디자인에 반하는 상반된 느낌과 자극으로 자기만의 브랜드 가치를 느끼게 하는 스카이만의 개성을 표출하고 있다.

그리고 이와 연장선상에 있는 또 하나의 독특한 컨셉과 디자인으로 이루워진 휴대폰이 등장, 스카이 후속제품을 기다린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카이는 LGT 3G 리비전 A 방식의 서비스를 위한 보급형 영상통화폰 스카이 퀼트폰(모델명:IM-S310L)을 선보였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퀼트라는 이름에서 느껴지는 색다른 컨셉과 디자인으로 무장한 퀼트폰의 진짜 모습과 성능은 과연 이름에서 느껴지는 독특함 만큼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그 가치를 보여주는지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자!

퀼트... 퀼트란 조각작업(퀼팅작업)을 통해 만들어진 천을 솜과 뒷감을 대고 누벼 완성시킨 제품.

전체적으로 파스텔풍의 하얀 색상과 측면 회색계통의 테두리로 꾸며진 퀼트폰은 무난하고 별반 디자인적 차이를 느낄 수 없는 일반적인 휴대폰과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다. 하지만 전면 키버튼에서 느껴지는 독특한 디자인은 전체적인 이미지를 기존 휴대폰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꾸며주었다. 

마치 대나무를 가늘게 쪼개어 가로 세로 빗겨 만든 대나무 바구니 혹은 누빔장식으로 꾸며진 여성 핸드백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전면 중앙 4방향 버튼과 그 가운데 위치한 ez/OK버튼을 다이아몬드 형식의 마름모 모양으로 꾸몄으며 좌측 문자메시지, 영상통화, 통화버튼과 우측 뱅크온, 취소, 종료 버튼 또한 다이아몬드 형태의 마름모 꼴로 버튼키를 배치해 독특한 질감과 동시에 전체적인 휴대폰 디자인의 포인트를 느끼게 하는 모습으로 독특한 감성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욱이 키패드의 경우 LED Lighting을 통해 하얀색 바탕에서 뿜어져 나오는 은은한 불빛은 기본 색상과 잘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과 어두운 밤에도 선명한 숫자 버튼을 보여주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키패드의 감도의 경우 무난한 입력이 가능하였으며 숫자와 숫자사이 내부에 막이 있어 잘못 누르거나 오타가 발생하는 일을 막아주었다.

스카이 퀼트폰의 기본 색상은 White, Black, Pink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후면과 측면의 경우도 전체적인 화이트 색상과 함께 가죽 소재의 느낌을 받을수 있는 독특한 질감의 디자인으로 꾸며져 부드러움 그립감을 제공해 준다.

측면 버튼을 살펴보면 좌측의 경우 이어폰 단자와 카메라, Music ON 활성화 버튼이 위치해 있으며 우측은 충전단자가 있다. 일반적인 휴대폰에 내장된 볼륨버튼을 과감이 제외하고 이를 카메라와 MP3등의 빠른 사용을 가능케 하는 버튼으로 대체 하여 좌우 버튼을 최소화해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보여주지만 볼륨을 조절하기 위해 메뉴로 들어가만 변경할수 있다는 점은 사용상 다소간의 불편함을 제공하는 단점으로 작용한다.

전체적인 디자인을 평가하면 색상에서 느껴지는 무난함과 깨끗한 느낌을 받을수 있었으며 키패드의 독특한 디자인 만으로 전체적인 느낌이 틀려질 수 있는 스카이만의 재주(?)를 옅볼 수 있었다. 하지만 블레이드폰과 마찬가지로 기존과 다른 변화된 키패드의 모습과 전면 키패드를 통해 사용할수 있는 버튼이 총 11개로 각 버튼별 해당 메뉴가 각기 틀려 사용하는데 있어 약간의 시간을 필요로 하며, 원활한 사용을 위해 익숙해져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카이 퀼트폰은 출시가격이 약 30만원대로 기존 스카이 제품에 비해 저렴한 보급형 휴대폰이라 할 수 있다. 하이엔드급, 고급형, 보급형등 나름의 이유를 바탕으로 각각 카테고리가 구분지어지지만 실제 이를 구분할수 있는 가장 큰 주제는 무엇보다 성능이 주가 되어야 하며 그 뒤를 이어 가격적 만족도가 뒷받침되어야 할것이다.
 
30만원대라는 가격의 보급형으로 출시된 스카이 퀼트폰은 고급형급의 디자인과 함께 성능 또한 그 이상의 가치를 갖추고 있는지 간단한 스펙 소개를 통해 차근차근 살펴보자!

퀼트폰은 2.4인치 (해상도 240 X 320) QVGA 26만컬러 TFT LCD를 채택하여 넓은 화면을 통한 편리한 사용과 시원시원한 가독성을 제공해주며 영상통화를 위해 전면, 후면에 내장된 듀얼 카메라(1.3M CMOS + VGA Camera)를 통해 사용용도에 맞는 편리한 카메라 사용과 안면인식 기능을 통한 Face Game 등 넓은 화면과 듀얼 카메라를 내장하여 이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넓은 화면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DMB 기능이 제외되었으며 자체 내장된 무비 플레이어를 통한 동영상 감상 등도 외부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아 내장메모리 약 72MB 정도의 제한된 메모리로 폭넓은 활용을 제한한다는 단점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부메모리 지원이나 DMB 기능을 채택하여 넓은 화면에서 보여지는 쾌적환 환경을 십분 활용할 수 있었으면 더욱 좋은 휴대폰으로 평가 받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마찬가지로 Music ON을 통한 뮤직폰으로의 활용과 음악감상시 문자확인등의 멀티태스킹기능을 지원하여 원활한 뮤직폰으로의 활용을 가능하게 하였지만 실상 외장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아 활용하는데 어느정도 한계가 있어 보인다.

듀얼카메라를 통해 자신이 찍은 사진이나 영상통화 캡쳐 사진등과 그 사진의 깃든 이야기와 추억을 담아 자신의 배경화면으로 설정할수 있는 SKY 블로그 기능과 최대 1200명의 이름과 2400개의 전화번호를 저장할수 있으며 여기에 메모와 전자메일계정, 기념일등을 함께 포함하여 저장할수 있는 전화번호부까지 일반적인 휴대폰에 내장된 기본 기능에 좀더 활용적인 측면을 가미하여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사용을 가능하게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외에도 휴대폰을 통한 은행, 금융업무를 가능케 하는 모바일 뱅킹 뱅크온(Bank ON)과, SKY자체 매니저 프로그램으로 변환하여 볼수 있는 문서뷰어 기능, 미니테스트 지원와 배경화면에 단어장을 띄울수 있는 전자사전 기능, 다양한 데이터를 손쉽게 전송 또는 다운 받을수 있는 적외선 통신, 카메라의 안면인식 기능을 통해 여러가지 게임을 즐길수 있는 Face Game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내장하여 휴대전화기 이상의 활용도를 높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스카이 퀼트폰에 대한 외부디자인과 내부 스펙등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스카이 퀼트폰은 LGT 3G기반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보급형 휴대폰이지만 보급형을 뛰어 넘는 수준 높은 감성과 디자인으로 꾸며졌으며 깔끔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UI와 익숙해 지는데 약간의 시간을 필요로하지만 각 기능별로 적용, 배치된 키버튼은 익숙해질 경우 빠른 사용을 가능케 하였다.

이와 함께 퀼트폰에 내장된 성능의 경우 일반적인 기능에 사용자가 직접 참여, 활용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기능등을 추가하여 자신의 휴대폰으로의 가치를 높힐수 있으며, 뱅크온, 뮤직온, 동영상 감상, 전자사전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여 보급형으로써 부족하거나 과하지 않은 하지만 일반적인 휴대폰과는 다른 퀼트폰만의 장점을 지닌 휴대폰으로 평가할수 있다.

요즘 기본적으로 내장되는 DMB나 블루투스, 특히 외장메모리의 부재는 퀼트폰에 내장된 넓은 LCD와 동영상, 음악감상 기능의 활용을 반감하는 단점으로 작용한다는 점은 차후 제품에 꼭 수정되어야할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져본다.

수준 높은 디자인과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주는 만족감 이상으로 좀더 사용자 중심에 간편하고 편리한 그리고 내장된 기능을 100% 활용할수 있는 휴대폰으로 거듭나길 기대해본다.

2008/04/01 - [리뷰&리뷰] - 베컴폰... 프리미엄을 말하다 V9mLE(럭셔리 에디션)
2008/03/24 - [리뷰&리뷰] - 시크릿 컬러 '오렌지 입히다. 모토로라 Z6M'
2008/03/23 - [리뷰&리뷰] - 감성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스카이 블레이드폰
2008/03/20 - [리뷰&리뷰] - [리뷰] 뷰티 그 이상의 아름다운 가치 뷰티(Viewty)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