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LG G6 사진 유출, 유출된 사진이 알려주는 단서는?

LG G6 사진 유출, 유출된 사진이 알려주는 단서는?

얼마 전 LG G6라 주장하는 렌더링 이미지 컷이 공개됐는데요. 이번에는 실제 G6로 예상되는 실물 이미지가 유출됐습니다. 과연 이 사진들을 단서로 어떤 것들을 알 수 있을까요?

베젤리스와 둥근 디스플레이

앞서 유출된 이미지의 경우는 전면과 측면의 일부분만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 유출된 실물 이미지는 전면 전체 이미지와 하단, 그리고 후면의 모습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우선 베젤리스는 거의 확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서 MWC2017 초대장에서도 더 넓어진 화면을 볼 수 있었는데요. 실물 이미지 역시 좌우 베젤은 물론 상하 베젤까지 최소화해 작은 사이즈임에도 18 : 9 비율의 대화면을 탑재할 수 있게 됐습니다. 현재 나오는 루머로는 G6급 크기를 유지하면서 5.7인치 디스플레이를 내장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LG G6 렌더링 이미지>

다만, 초대장과 앞서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의 디스플레이 모서리 부분을 보면 기존과 달리 라운드 형태로 디자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6, V20 등 이전 제품들 모두 각진 직사각형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요.

<LG V20>

초대장만 보더라도 모서리가 둥근 형태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당초 좌우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약간 굴곡되게 보여지는 것은 아닐까 하는 글을 작성하기도 했는데요. 유출된 실물 이미지를 보면 엣지가 아닌 플랫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즉, 디자인적인 요소로 디스플레이 모서리 부분을 라운드처리 한 것이 아닐까 예상됩니다. 또는 삼성 혹은 애플 처럼 투트랙 전략으로 플랫 과 엣지 버전 2가지를 준비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후면 듀얼 카메라

후면에는 G6 처럼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외형만으로 카메라 성능이 얼마나 향상되었는지는 확인할 수 없는데요. 다만, V10의 경우 전면 듀얼카메라를 탑재한 바 있고 또, 최근 비보(VIVO)에서 1,600만 화소 전면 듀얼카메라를 탑재한 V5플러스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G6에도 차별화를 위해 전면 듀얼카메라를 내장하지 않을까하는 막연한 예측해보기도 했는데요.

유출된 이미지들을 보면 후면만 듀얼카메라로 출시되는 듯 합니다. G5, V20 모두 수준급 카메라 성능을 보여줬던 만큼 당연히 G6는 이보다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합니다.

<LG G6>

일체형 배터리 그리고 방수방진

드디어 교체형 배터리를 버리고 일체형으로 출시됩니다. 유출된 실물 이미지를 보면 후면 커버가 제거되어 있기는 한데요. 이는 안테나 혹은 배터리 테스트를 위한 시료 제품으로 파악이 되며 배터리가 교체형이 아닌 내장형으로 설계됐습니다. 그간 마지막까지 교체형 배터리를 유지해줬던 LG전자가 일체형으로 바꿨을 때는 그 만큼의 손해를 채워줄 새로운 기술을 담아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요. 더 나은 디자인 그리고 방수방진을 위해 일체형 배터리로 최종 결정을 한 듯 합니다.

참고로 후면 이미지를 보면 테스트 제품으로 커버를 제거된 상태인데요. 전체 내부 프레임을 메탈로 가공한 방식이 아닌 플라스틱 소재의 프레임 위에 메탈 커버를 씌운 형태로 예상됩니다.

3.5mm 이어폰 단자는?

V20의 경우 하단에 3.5mm 이어폰 단자를 내장했는데요. 유출된 하단 이미지를 보면 이어폰 단자가 없습니다. 애플 아이폰7 시리즈 처럼 3.5mm 단자를 뺀 것은 아닐까 예상할 수도 있는데요.

전체적인 측면 두께나 가장 최근까지 교체형 배터리를 유지한 점 등을 고려했을 때 3.5mm 위치를 상단으로 이동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글쎄요. 상단보다는 하단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은데 조금은 아쉬운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하단의 경우 USB Type C와 V20과 동일한 디자인의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유출된 LG G6>

점점 드러나는 G6

점점 G6의 모습이 드러나는 듯 합니다. 베젤리스에 듀얼카메라 그리고 모서리가 둥근 디스플레이를 가진 제품이 될 듯 한데요.

국내 제조사 중 가장 먼저 출시되는 베젤리스 폰인 만큼 베젤리스가 주는 장점을 잘 녹인 제품을 선보여줬으면 합니다. 동일하게 베젤리스 스마트폰으로 알려진 갤럭시S8이 MWC2017 이후 G6보다 더 늦게 공개되는 만큼 제대로된 선점으로 멋진 경쟁을 이뤄내길 기대해보겠습니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