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보안을 위한 작은 투자. 민앤지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보안을 위한 작은 투자. 민앤지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사이트 가입이나 신용카드 발급, 아이디, 비밀번호 찾을 때 또는 인터넷 쇼핑이나 입사지원 서류를 작성할 때 등 정말 많은 곳에서 꼭 진행해야 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바로 휴대폰 본인인증입니다.

<이런 화면 많이 보셨죠?>

본인인증 안전할까?

본인인증을 해야만 하는 현실이 참 안타깝기는 하는데요. 본인인증을 하지 않으면 위에 나열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니 이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만 합니다. 다만, 본인확인을 받아야 하는 이 인증이 오히려 역으로 유출되어 휴대폰 본인 확인이 도용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내 명의의 대출 신청이나 신용카드가 발급되어 막대한 금전적 피해를 입을 수 있으며 계정 해킹을 통해 내 개인정보들이 모두 유출될 수 있습니다.

막을 수 있는 방법은? 민앤지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혹여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본인이 더 조심하고 작은 방안이라도 마련하는 방법밖에는 없는데요. 그래서 한가지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번호 도용을 막아주는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입니다.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가입절차는 간단합니다.

https://ipns.kr/pns/regist

<가입 완료 시 문자>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휴대폰번호 그리고 간단한 동의 체크만 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가입 시 월 1,000원(부가세 포함 1,100원)이 청구됩니다.

민앤지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기능은?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가 지원하는 심플하지만 강력한 기능은 바로 차단서비스와 알림 서비스입니다. 우선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간략한 설정 과정이 필요합니다. 바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건데요.

앱을 통해 간단히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고, 차단 서비스 혹은 알림 서비스 등 원하는 보안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본인확인보호 - 휴대폰번호도용방지'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당연히 처음 사용시 설정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처음 휴대폰 본인인증을 받아 가입한 후 비밀번호 6자리를 등록하고 이메일을 등록하면 됩니다. 그 후 원하는 서비스를 설정하면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간단한 절차만으로 나의 정보는 24시간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차단서비스를 설명하면 전달받은 인증번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지정한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참고로 차단서비스의 경우, 평소 본인 확인 방식과 같이 문자로 본인인증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먼저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또는 앱을 통해서도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문자의 경우 일반적으로 문자에 인증번호가 보여지게 되는데요. 이 차단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링크가 전달됩니다. 이 링크를 클릭 처음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가 보여지는 방식입니다.

또 앱을 통해서 인증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시 해당 어플이 실행되며 처음 설정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증번호를 외울 필요는 없습니다. 자동복사 기능을 지원해서 붙여넣기만 하면 숫자 입력이 완료되니까요.

이전에는 좌측 이미지와 같이 인증번호가 보였지만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이용 시 우측과 같이 보입니다. 추가로 만약 데이터 사용이 불가할 경우 ARS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1599-0274로 걸어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인증번호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알림서비스의 경우는 이름 그대로 본인인증 발생시 실시간으로 SMS를 발송하여 인증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여 내가 하지 않은 인증 번호가 전달되었을 경우 어떤 내역인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정리하면 폰이 해킹을 당해 누군가 내 번호를 인증을 받고자 했다 하더라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되는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를 통해 인증번호 유출이 차단되게 됩니다. 간단하지만 강력하죠? 

해지 방법도 간단!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서비스는 가입과 설정이 간단했는데요. 해지 역시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부가서비스의 경우 해지가 복잡하고 번거로웠는데요. 민앤지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는 심플합니다.

가입했던 사이트에 접속해서 번호를 입력하고 해지만 누르면 스마트폰으로 해지 관련 링크가 전달됩니다. 당연히 '예'를 선택하면 너무나 간편하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증번호가 노출되는 걸 원치 않는다면>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는 우선 저렴하며 가격대비 그 이상의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증번호 유출 시 받게 되는 피해액을 생각해보면 월 1,000원이라는 금액은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입은 물론 해지도 간편한 만큼 한번쯤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합니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 본 콘텐츠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